2023. 9. 23. 16:18ㆍ골프의모든것/라운드 후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3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펼쳐지는 서원힐스CC 라운드 후기! 이번에 정말 좋은 골프장 컨디션을 기대하면서 서원힐스CC 라운드 갔어요. 입구부터 2023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최를 알리는 광고 현수막과 배너들이 많더라고요. 서원힐스CC 서원밸리CC 대보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으로 서원힐스CC는 대중제 골프장으로 서원밸리CC는 회원제 골프장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서원힐스와 밸리 모두 다 관리가 굉장히 잘 되고 있는 명품 골프장으로 평가받고 있어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서원밸리CC보다 서원힐스CC의 코스가 변별력이 있다는 LPGA 대회 관계자들의 평가에 따라 이번 2023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개최하기로 하면서 많은 분들의 부킹이 이뤄지면서 예약하기 정말 어려운 골프장이 되어 버렸대요!
벌써 한달밖에 안 남은 대회에서 어떤 컨디션으로 보이게 될까요?! 서원힐스 CC 라운드 후기 지금부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
서원힐스 CC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서원힐스 CC는 서원밸리CC와 함께 운영되고 있어요. 클럽하우스 주차장 전에 서원힐스CC 서원밸리CC 가는 곳이 나뉘는데 서원힐스CC는 대중제 골프장으로 서원밸리 CC는 회원제 골프장으로 경기 북부권 골프장 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골프장이에요.
원래 서울 위로는 안 가고 용인, 안성, 이천, 여주 쪽으로 많이 가는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치러진다고 해서 어렵게 부킹 해서 첫 티를 잡아서 갔어요. 최근 양잔디 골프장이 하나, 둘씩 조선잔디로 바뀌어가고 있는데 서원힐스 CC는 여전히 양잔디 골프장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클럽하우스 너무 깔끔하고 클럽하우스 레스토랑도 너무 이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사우나, 레스토랑과 로비 전부 너무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요즘 트렌드답게 방문 전에 체크인도 가능했고 키오스크로 체크인도 가능했습니다 : ) 스코어카드도 로비에서 키오스크로 발급해주고 있었습니다.
서원힐스CC 후기
서원힐스CC 라운드 후기는 일단 날씨부터 죽여줬어요.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무더위가 물러간 것 같은데 이 날은 새벽티여서 그런지 조금 쌀쌀했는데 이런 기분 너무 좋더라고요. 이제 올해 골프도 얼마 안 남은 거 같은데 올해 처음으로 라이트 켜진 골프장에서 라운드 해본 것 같아요. 3부까지 진행한다고 하는데 라이트 밝고 좋더라고요.
코스는 3개 코스로 이스트, 웨스트, 사우스 코스로 운영되고 있어요. 대회 코스는 웨스트 코스와 사우스 코스인데 대회 코스에서 라운드 할 수 있어서 첫 티를 잡아서 라운드를 하고 왔답니다 : )
웨스트 코스는 전장이 좀 긴 편이고 사우스 코스는 무난한 코스 난이도였습니다.
일단 서원힐스CC는 양잔디 골프장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올여름 진짜 더워서 잔디 상한 곳들이 꽤나 많이 보였는데 그린뿐만 아니라 페어웨이도 에어레이션 작업이 한창인 곳들이 많더라고요.
현재 코스의 난이도를 올리기 위해서 벙커 개수를 엄청나게 늘려놓은 상태라고 해요. 아무래도 라운드를 해보니 선수들이 대회를 치르기에는 코스가 밋밋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더라고요. 그래서 코스 언듈레이션을 새롭게 세팅하고 이런저런 보수 작업을 진행 중이었습니다.
더 좋은 코스로 대회를 치르기 위해서 준비 중이니까 좋은 컨디션으로 LPGA 대회를 개최했으면 좋겠네요.
방문하시는 분들은 곳곳에서 공사 중이라는 거 참고하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반전에는 기존 스코어보다 조금 더 나왔어요. 처음에 정신을 못 차리기도 했고 전장이 짧지 않았는데 그린에 적응하는데 굉장히 애를 먹은 것 같아요. 해가 뜨지 않고 물기가 많아서 그런지 그린 스피드가 2.2 정도라고 설명해 주셨는데 그린이 검게 그을린 곳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 할 때도 잔디 컨디션이 좋아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린 주변에 정말 기가 막히게 자리 잡고 있는 벙커 위치는 예술이었는데 벙커 모래와 관리 상태는 정말 최상이었습니다 : )
해 뜨고 눈에 골프장 조경들과 풍경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예술이었습니다. 명문 구장의 기본은 관리 상태와 조경이잖아요.
오래된 나무들도 많고 너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코스였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해저드 라인과 함께 OB 지역이 설정되어 있어서 한순간도 정신줄 놓치면 안 되는 코스였던 것 같아요. 잘 치고 있다가도 한 번에 스코어가 팍팍 올라갈 수 있는 홀들이 지뢰처럼 세팅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코스 컨디션은 조금 아쉬웠어요. 골프장 정말 좋고 풍경도 좋고 진행도 아침티라서 전반 끝나고 대기 시간이 조금 길었던 것 빼고는 괜찮았는데 대회 준비 전이라서 이것저것 작업을 하는 곳이 많았어요.
좋은 명문 구장 가는데 조금 아쉬워서 대회가 끝나고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가보고 싶은데요.
대회 전까지는 부지런하게 작업이 이뤄져야 할 것 같았어요! 아마도 BMW 챔피언십을 보면서 코스들이 하나씩 기억나고 보일 것 같은데 많이 반갑겠죠?!
개인적인 느낌은 대회 준비 때문에 이 정도는 감수해야 되지 않을까?? 싶으면서 조금 아쉬운 정도?!
방문하실 분들은 그린 스피드와 페어웨이 잔디 손상정도 감안하고 가신다면 만족할만한 골프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서원힐스CC 사우스 코스 18번홀 관중석을 설치하고 있더라고요. 이번 2023 LPGA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선수는 누가 될지 진짜 궁금하네요 : )
대회가 끝나면 다신 한번 서원힐스CC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올해도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데 마지막 피크 시즌 열심히 라운드 다니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의모든것 > 라운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성cc 후기 날씨는 아쉽지만 골프장 좋아요 코스 공략 중요 (0) | 2024.04.25 |
---|---|
태안 솔라고CC 라운드 후기 스릭슨 투어가 펼쳐지는곳 (0) | 2023.11.12 |
동탄 한원CC 후기 맛집 추천까지 (0) | 2023.09.11 |
안성 베네스트cc 클래식 서,북코스 맛집 안추천 후기 (0) | 2023.08.17 |
이천 실크밸리CC 날씨 라운드 후기 양잔디 골프장 (0) | 2023.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