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30. 12:31ㆍ골프의모든것/라운드 후기
베트남 피닉스cc 3일차
드디어 베트남 하노이 피닉스cc 3일차 포스팅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 )
베트남은 현재 우기라서 9월 초까지 계속해서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다고 해요. 이날도 고요하다가 한국에서는 보지도 못할 만한 천둥, 번개가 난리 치더니 한 시간 정도 비를 쏟고 또 언제 왔냐는 듯 그쳤어요.
이 사람들은 이게 일상인 듯 아무렇지 않게 그냥 무슨 일 있냐는 듯 생활하더라고요~다행히 골프 라운드 중에는 비가 오지 않고 계속해서 맑은 날이어서 3일 내내 행복 골프 즐기고 왔답니다!
베트남 골프장 가격
베트남 방문 시 가장 중요한 베트남 골프장 가격!! 절대 저렴하지 않다고 1,2일 차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는데요. 밑에서 1,2일차 포스팅 첨부해 두겠습니다 : )
국내 골프장에서 그린피, 카트비용 내는 금액보다 오히려 비싼 느낌일 수도 있어요.
현지인들은 반가격 정도라서 많이 비싸지 않게 느껴졌는데 골프장 가격도 인근 숙박시설 가격도 국내와 비슷한 가격이더라고요.
물론 시내 한복판에 있는 곳이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외국인에게 받는 세금이 굉장히 세다고 하니까 골프장 예약잡거나 숙박시설 잡을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권은 비행기 일정 때문에 급하게 잡느라 비엣젯 항공을 이용했는데요. 악명 높은 비행사라는 이야기 있어서 각오하고 탔는데 각오 이상이었습니다..... 좁은 건 어쩔 수 없다 싶지만 승객보다 승무원분들이 더 편하게 가는 느낌이랄까요??
여유 있게 예약하고 국내 항공사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행에서 가장 많은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 항공권, 숙박이니까 미리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 숙박 같은 경우에는 거주하시는 지인분이 있다면 대리 예약을 요청하는 게 좋아 보여요 : )
비 오는 베트남 시장의 거리입니다 : ) 우기라서 그런지 비가 자주 오는 곳이라서 그런지 오토바이를 타시는 분들도 어느새 전부 우비를 챙겨 입고 그대로 운행하시더라고요~~
다른 건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현지 식당만큼은 진짜 저렴합니다! 택시 같은 이동수단도 굉장히 저렴한데
현지식당에서는 아무리 배 터지게 먹어도 우리나라보다 3배 이상은 저렴한 거 같아요.
한국분들이 운영하는 식당도 많은데 거긴 그냥 한국과 동일합니다.
현지 로컬 식당들은 진짜 저렴하고 국내에서 먹는 쌀국수나 분짜 같은 요리를 제외하고라도 다들 맛있어요!
먹는데 향신료 향 많이 난다고 하는데 아니요~~~~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류는 베트남 맥주를 제외하고는 비싼 편!!!
타이거 맥주 많이 드세요!
베트남 하노이 피닉스CC 드래곤 코스 후기
베트남 하노이 피닉스CC 드래곤 코스 후기를 마지막으로 베트남 골프 여행 일정이 끝!
피닉스CC의 피닉스,챔피언,드래곤 코스 전부 다돌았는데 같은 골프장이라고해도 코스마다 다른 특색이 있는 골프장이었는데
챔피언 코스 👉 드래곤 코스 👉 피닉스 코스 순으로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 딱 맞는것 같았어요.
코스도 너무 멋있고 코스 관리 컨디션도 그렇고!
피닉스 (베트남 사장님) 챔피언 (한국 사장님) 드래곤 ( 일본 사장님)이라고 했는데 각 코스마다 특색이 확실해요!
귀찮게 다른데 안 가고 한 군데서 코스 다르게 라운드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날 비가 많이 와서 흙이 조금 쏟아진 곳도 있고 전날은 없던 물도 빠르게 흘렀는데 한국 물이 깨끗하긴 깨끗하더라는~~~
클럽 하우스 제외하고는 전부 따로 관리하는 것 같더라고요. 비포장 같은 카트길이 전부인데 챔피언 코스는 포장을 새롭게 해서 카트가 편하더라고요. 피닉스와 드래곤 코스는 포장하지 않아서 직접 카트 운전하면서 조금 불안하긴 했어요.
대신 일본 코스답게 야마하 카트 브레이크 제일 잘 잡혔다는.....
피닉스 코스 카트는 진짜 사고 안 나는 게 다행일 정도로 사이드 브레이크도 잘 안 잡혔어요;;;;
조심 또 조심!!
코스 전경 너무 이쁘죠?! 맘 놓고 후리면 됩니다! 아주 세게 후려치면 돼요! 사람들 많이 없어서 역시나 블루티에서 쳤는데 페어웨이도 넓고 전장도 길어서 모든 홀에서 드라이버를 칠 수 있었는데 공략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파5 홀에서는 3일 중에 유일하게 1개 홀에서 투온이 가능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드래건 코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관리도 잘 되어 있고 마음에 평화를 주기는 하더라고요.
물론, 스코어카드만 안 보면요.....
챔피언 코스는 한국 분들이 많이 라운드 하고 있어서.....
역시나 피닉스CC 라운드 가장 중요한 곳은 파3 전장 전부 다 길어요. 그린이 작은 곳들도 있고 그린 읽기가 힘들기 때문에 어프로치에 어려움이 있어서 꼭 한 번에 올려야 하는 곳이에요.
블루티 기준 전부 160m 이상이라서 거리 짧은 분들에게는 역시나 더 어렵게 플레이됐습니다 : )
페어웨이 컨디션 너무 좋죠?! 잔디 마음껏 까고 오세요!!! 캐디분들이 흙 바구니 들고 다니면서 디봇 난 곳에 바로바로 보수하더라고요. 디봇이 돈까지처럼 떨어지는 양잔디는 아니지만 큰 디봇 나오면 주워서 자리에 가져다 놓는 건 매너겠죠?!
안 하면 직접 하기는 합니다~!!
베트남 하노이는 관광객보다 현지에서 사업하시는 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피닉스cc를 가장 많이 간다고 해요.
리조트도 있는 곳이지만 리조트는 귀신 나올 거 같아서 비추.....
사진에는 진짜 이뻐 보이고 시설 좋아 보일 것 같은데 아니에요.....
골프장을 간다면 무조건 강력 추천!
다음에 골프만 치러 간다면 한 번쯤 생각해 봐야 될만한 가격인데 가격 생각 안 할 수 없겠지만 안 한다면 재방문 무조건 하고 싶습니다 : ) 가격까지 생각한다면 오히려 일본이 훨씬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어쨌든 지인분 덕에 베트남 골프 3일 연속 만족 대만족!!!
'골프의모든것 > 라운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하노이 피닉스 골프클럽 챔피언 코스 후기 베트남 골프 꿀팁은? (3) | 2024.08.29 |
---|---|
베트남 하노이 피닉스 골프 코스 베트남 골프 준비물까지 (4) | 2024.08.28 |
한림용인CC 라운드 후기 코스 컨디션과 그린 스피드 (4) | 2024.08.28 |
안성CC 날씨 좋게 라운딩 후기 그린스피드,코스공략은? (0) | 2024.08.15 |
여주 신라CC 라운드 후기 날씨 굿 골프장 컨디션 짱 (0) | 2024.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