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티꽂이 추천 티높이 꽂는 방법은?

2023. 2. 19. 19:28골프의모든것/골프용품,선수 장비

반응형

골프 티

 

골프 티는 공을 치는 골프 스윙을 제외하고 골프에서 가장 간단하고 많이 접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골프 티는 레슨이 없어요. 골프 스윙 레슨 엄청나게 받고 첫 라운딩 기대하면서 딱! 나갔는데 연습장처럼 전자식으로 올라오면 좋겠지만..... 흠.....  동반자들은 티를 꼽는 건지 모를 심는 건지 모를 ^^

 

대부분 골프존 스크린이나 연습장에서 티높이에 대해서는 맞춰봤을거라 생각이 되는데 티를 내가 꼽는다는 게 낯설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에게 맞는 티높이 설정과 함께 티를 쉽게 꽂을 수 있는 골프 티꽂이 추천 및 골프 티 꽂는 쉬운 방법 꿀팁 한번 전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 티 높이
골프 티꽂이 추천

골프 티높이 추천

 

골프 티꽂이 가장 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은 아이템이에요! 골프 티꽂이 추천을 검색해 보면 정말 다양한 모양과 다양한 소재의 골프 티들이 많습니다. 현재도 계속해서 디자인이나 소재 그리고 아이디어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아무리 좋은 티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해도 첫 번째는 나에게 맞는 티높이를 정하는 거예요. 나에게 맞는 티높이를 모른다면 아무리 좋은 티를 가져다줘도 사용을 못하겠죠?

 

피팅 이론상으로 높은 티는 높은 탄도와 왼쪽 즉, 드로우 구질을 내는데 좋은 효과를 보이고 낮은 티 높이는 오른쪽으로 가는 페이드 구질과 낮은 탄도를 내는데 중요해요.

 

페이드 구질은 조금 더 안정성을 드로우 구질은 비거리에 초점을 맞춘다는 의견들이 많은데 피팅 이론상과 나의 클럽이 히팅되는 높이를 연습장에서 먼저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골프 티꽂이 추천
골프 티꽂이 추천

골프 티꽂이 추천

 

자신에게 맞는 티높이를 설정했다면 골프 티꽂이 추천을 받기가 굉장히 편해져요. 나만의 티높이가 있다면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 골프 티의 소재는 나무와 플라스틱으로 나눠져 있어요. 이전에는 원하는 소재의 티를 사용하면 됐지만 현재는 환경적인 문제를 고려해 대회에서는 플라스틱 티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어요. 이건 그냥 알쓸신잡! 선수들의 대회에서는 나무티만 허용됩니다.대부분의 대회는 대회에서 사용하는 티를 제공하고 있어요.

 

나무 티는 잘 부러지고 플라스틱 티는 잘 부러지지 않아서 선택이 갈리는데요. 소재는 편한걸로 고르시고 골프 티꽂이 추천받을 때는 높이가 표시되어 있는 티를 추천받는 게 좋아요. 적어도 처음에는!

 

보통 5mm 간격으로 눈금이 그려져 있는 티가 있거나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그리기도 하는데 처음에는 그려져 있는 티 구입을 추천드리고 눈금마다 높이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골프 티높이
골프 티

다양한 골프티들이 많은데요. 맨 왼쪽에 있는 골프티는 요즘 가장 핫한 골프티에요. 골프숍에서도 가장 많이 나간다고 하시던데

컬러와 디자인도 이쁘지만 티 본체에 5mm 간격으로 홈을 파 클립으로 원하는 높이를 미리 세팅하고 티를 꼽는 방식의 티에요.

 

50mm 높이로 티를 설정하시는 분들은 클립을 50mm 홈에 꽂아서 클립이 땅에 닿을 정도로 꼽으면 끝! 편하게 나오죠?

 

가운데 티는 공을 올려놓는 곳이 고무로 되어 있어요. 티의 밑부분은 플라스틱으로 45mm정도 돼 보이는데 이건 뭐 할 것 없이 밑에 부분의 높이만큼만 꼽기 때문에 나의 티높이와 맞는 티만 구입하면 쉽게 꽂을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은 가운데 티와 똑같은 개념의 티인데 줄에 숏티가 매달려 있어서 멀리 날아가지 않고 파 3홀에서 숏티로 사용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티에요.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유용한 티로 롱티를 꼽을 때는 숏티로 에이밍까지 가능한 티에요.

 

내기 쎄게하는 팀에서 사용했다가는 호되게 혼날 수도 있지만 초보자 분들에게 뭐라고 하는 동반자는 없겠죠~

골프 티꽂이 추천
골프 티꽂이 추천

1번) 나에게 맞는 티높이를 연습하면서 찾아본다.

2번) 나에게 맞는 소재의 티를 선택한다. (대부분 나무티는 단순 티만 플라스틱은 각종 아이디어가 결합된 제품이 많다.)

3번) 나에게 맞는 티높이가 설정된 티를 구입한다. (선수들이나 구력자들은 꼽는 위치를 잡고 꽂거나 개인만의 루틴이 있으니 그전까지는)

 

어떻게 보면 가장 간단한 문제인데 처음 접하다 보면 하나하나가 다 어렵죠~ 골프 치면서 유용한 꿀팁 앞으로 꾸준하게 공유해 보겠습니다 : )

반응형